[KBO] 6월10일 18:30 기아 vs 삼성
페이지 정보
본문
선발 투수
KIA: 제임스 네일(4승 1패 2.77)이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. 4일 두산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네
일은 최근 투구 내용이 빈말로도 좋다고 할수 없는 편이다. 삼성 상대로 5월 23일 원정에서 6.1이닝 4실점의 투구를 보여주었는 데 네일은 홈과 원정의 차이가 크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.
삼성 : 최원태(4승 3패 5.14)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. 4일 SSG 원정에서 5.1이닝 4일 SSG 원정에서 5.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최원태는 집중타를 허용한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. 4월 2일 KIA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 긴 했지만 그때의 호조가 이어질지는 조금 두고봐야 한다.
선발 : KIA의 우위
불펜진
KIA 양현종은 2.1이닝 5실점으로 낮 경기 문제를 극복하는데 실패했다. 그러나 이후 불펜이 7.2이닝을 1실점으로 버티면서 기어 코 동점과 역전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주목 포인트. 44구를 던진 정해영은 이번 경기까진 아무래도 쓰면 안될것 같다.
삼성: 후라도는 2안타 6삼진 완봉승으로 이번 시즌 최고의 투구를 보여주었다. 덕분에 삼성의 불펜은 꿈과 같은 2일 휴식을 받게 되었다. 백정현까지 이탈한 마당에 이 휴식은 큰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이다.
불펜: 막상막하
타격
KIA: 폰세와 한화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. 물론 끝내기 점수가 나온 과정은 개그 중의 개그이긴 했지만 그 실책 이 나오게 만든 상황 자체를 만들었다는데 주목해야 한다. 즉, 홈 경기의 KIA는 선발 매치업에서 밀린다고 해도 타선의 집중력은 상당히 좋다는 이야기다.
삼성: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1안타 5볼넷 1득점. 홈에서 급격하게 타격감이 식어버렸다는 점은 삼성으로선 매우 치명적인 부분이 다. 즉 강속구 투수 상대로 타자들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인데 이러다간 정말 디아즈 원맨 팀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 을 정도다. 구자욱이 더 살아나줘야 한다.
타격: KIA의 우위
승패 분석
최근의 KIA는 홈 한정으로 그야말로 도깨비팀에 가까운 모습을 이어가는 중이다. 즉, 이전에 약했던 최원태라고 해도 한순간에 무 너뜨릴수 있는 힘이 있다는것. 반면 삼성은 홈과 원정의 차이가 상당히 큰 팀이고 불펜에서 백정현이 빠진것도 치명적이다. 일요일 경기의 끝내기 승리는 KIA에게 분명 분위기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다. 홈의 잇점을 가진 KIA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.
예상 스코어 6:3 KIA 승리
승1패 : KIA 승리
핸디 : KIA 승리
언더오버: 오버
SUM : 홀
5이닝 승패 : KIA 승리
5이닝 승패 : KT 승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