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MLB] 6월14일 08:15 애틀랜타 vs 콜로라도
페이지 정보
본문
선발 투수
ATL: 브라이스 엘더(2승 3패 4.08)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. 8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8이닝 3안타 1실점 12삼진이라는 커 리어 최고의 투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엘더는 투구의 기복을 줄이는게 먼저인 상황. 일단 징검다리 호투이긴 하지 만 현재라면 QS 정도의 투구를 기대해볼수 있다.
COL: 헤르만 마르퀘즈(2승 8패 7.00)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. 8일 메츠와 홈 경기에서 5이닝 8안타 4실점의 부진한 투구로 패배 를 당한 마르퀘즈는 홈 경기 호조가 끊긴게 아쉽다. 최근 홈에 비해 원정 투구가 더 좋지 않은 투수라는건 이번 경기의 불안 요소 중 하나가 될수 있는 포인트다.
선발: 애틀랜타의 우위
불펜진
ATL: 슈벨렌바흐는 9이닝 5안타 2실점 완투승. 덕분에 불펜진은 이틀의 휴식을 확실히 취할수 있었다. 이 휴식이 부진한 불펜에 게 반등의 여지가 될수 있느냐가 관건이다. 현재 이 팀의 불펜 레벨은 리그 최악임을 생각해둬야 할 필요가 있다.
COL: 안토니오 센자텔라는 4이닝 9안타 7실점의 부진. 그러나 이후 불펜이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역전의 발판을 닦았 다. 하산 이전에 불펜이 살아나기 시작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일 것이다.
불펜: 콜로라도의 미세 우위
타격
ATL: 채드 패트릭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. 해리스와 아쿠냐의 2점 홈런 2발이 정말로 컸다. 12개의 삼진을 허용하긴 했 지만 일단 승리를 했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듯. 홈에선 지금보다 더 나은 경기력이 나와줘야 한다.
COL: 버드송 상대로 미키 모니악의 솔로 홈런 포함 3점. 이후 불펜을 공략하면서 5점을 더 추가했고 9회말의 대역전극을 만들어 냈다. 특히 막판에 집중력을 발휘했다는게 포인트. 하지만 홈과 원정의 차이는 무시하지 못한다.
타격: 애틀랜타의 미세 우위
승패 분석
두 팀 모두 시리즈 최종전은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었다. 특히 콜로라도는 대역전승을 거두었다는 점이 포인트. 그러나 하산 후유증 은 절대로 무시하지 못하고 엘더의 최근 투구는 상당히 위력적이다. 반면 마르퀘즈는 원정에서 기대가 힘든 투수다. 선발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.
예상 스코어 5:2 애틀랜타 승리
승1패 : 애틀랜타 승리
핸디: 애틀랜타 승리
언더오버: 언더
SUM : 홀